낙동정맥 18구간 영천 경주 지역 등산 후기

낙동정맥 18-1,2,3,구간(블야) 찍었습니다.

부산 몰운대를 출발해서 낙동정맥 줄기따라 북상하며 영천 경주 구간을 맵 돌고 있습니다.
산 능선을 걸어가면 경주와 영천이 행정 구역 경계를 이루는 곳이 더러 있지요. 그래서 경주 지나서 영천으로 들어서는 개념이 잘 안됩니다.  

지난번에 만불산, 관산을 지나서 북상해야 하지만 지정적으로 북상(北上)은 아니고 이 지역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인증점 3개를 포함하고 있는 18구간 18-1 18-2 18-3 지점을 산행했습니다.

세 지점 다 고만 고만 한 산 높이로서 크게 힘든 산은 아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길은 좋지만 남사봉과 어림산 깔닥 고개의 경사로 마사토 길은 좀 미끄러운 구간이 잠깐 있긴 합니다.
아래 지도는 관산 까지 그렸지만 남사봉에서 마치재로 하산 했습니다.

낙동정맥18구간낙동정맥18구간

위의 등산로 이미지는 본인이 등산하며 담은 궤적을 중심으로 재구성 하여 그린것이기 때문에 거리와 그림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등산을 한 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 그린 것이며 이 지역을 산행 하려면 아우트 라인을 파악 하는데 도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올립니다.
정확한 지도는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맥 산행은 자기 체력에 맞도록 산행 구간을 끊을 때 이 지역은 산을 가르는 국도나 지방 도로가 많아서 발생하는 고개가 많습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분할하기도 쉽습니다.


또 지점간 하산 지역을 결정 하기나 또는 택시로 자차 회수 장소를 결정하기도 용이한 구간이고요.
 

아래는 블랙야크 낙동정맥 18구간 인증지점 3곳인 호국봉 아림산 남사봉 정상 사진입니다.


낙동정맥트레일SM-G887N | 3.9mm낙동정맥트레일

이구간 낙동정맥 트레일 지도입니다.
사실 오늘 걷는 이 구간이 이 지도의 핵심이고요.



호국봉SM-G887N | 3.9mm호국봉


호국봉입니다.
18-1 구간


호국의 지역 영천입니다.

호국지역 영천의 호국봉에서 저는 오늘 인증 사진을 찍으며 감개무량 합니다.

국가의 운명이 바람 앞에 등불처럼 위태로울 때 우리의 구군 들은 열악한 무기로 몇날 몇일 연속해서  계속되는 치열한 전투를 치뤄 낙동강 전선을 사수하고 대 반격 작전이 성공해서 오늘날 우리의 역사가 기록되는 현장입니다.
낙동정맥을 도전하면서 오늘 그 암울했던 시절의 한 지점을 통과하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있는 시간을 깊이 감사하며 걷습니다.

  

이 트레일 코스는 나라를 지킨 중요한 지역으로서 
6.25때 이지역이 뚤리면 낙동강 전선이 무너졌을 겄이고 부산까지 금방 공격 당했을 것입니다.

영천시 고경면 용담로에는 국립영천호국원과 연계하여 세워져 6.25전쟁 당시 반전의 계기가 된 영천전투를 기념하고 동시에 후대에게 나라 사랑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념관이 세워져 있습니다.


호국의 도시 영천의 중요한 명소로서 다음 낙동정맥 북상 산행 때는 들려 볼 생각입니다.


남사봉SM-G887N | 3.9mm남사봉


남사봉입니다.
18-2구간 


인내산 끄터머리인데 인내산이 인증지점이 아니고 남사봉을 인증 지점으로 한 이유는 모릅니다.
이지역 낙동정맥으로 볼 때 인내산 정상에서 인증해야 마땅하리라 생각하지만 블랙야크 BAC인증지점은 하나의 레크레이션 인증지점이니까 굳이 왈가 왈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머 내 멋대로 남사봉 이름에 해석을 하나 붙이지요.
사봉 멋집니다.
남자답고 , 사나이다운 , 봉오리 라고요..  ^^


어림산어림산

  
어림산입니다.
18-3구간


남사봉이나 어림산 두 지점 모두 하나의 인증 장소일 뿐이며 정상석 같은것을 세울만큼 중요도가 있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그러나 낙동정맥을 이어가는데는 잊어서는 안될 영천지역의 중요한 지점으로 기억해야 할 장소임엔 틀림 없습니다.


가을이 깊어가지만 이지역은 아직 여름처럼 덥지만 사진으로 보니까 배경 나무들의 색깔이 많이 노란빛이 듭니다.

낙동정맥 부산 몰운대를 출발해서 23번째 인증구간인 낙동정맥 18-1 구간 18-2구간 18-3구간 등산 후기를 블로그 일기로 남깁니다.




 연관글
목록  

낙동정맥 만불산 등산후기

낙동정맥 관산(冠山) 등산후기

낙동정맥 구덕산 등산후기

낙동정맥 마지막 구간 아미산 봉수대-몰운대

낙동정맥 도전자를 위한 장소 목록

낙동정맥 인증산 천성 제2봉 비로봉 등산기

낙동정맥 28-1-2-3구간 동문에서 계명봉까지 인증산행

낙동정맥 구덕산(九德山) 등산후기

#낙동정맥18구간 #낙동정맥 호국봉 #낙동정맥남사봉 #낙동정맥어림산 #낙동정맥-남사봉-어림산-호국봉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