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킨으로 갈아 탄 이후
- 컴퓨터-인터넷-모바일
- 2018. 10. 22. 15:59
블로그 스킨을 바꿀 이유는 없지만 반응형 스킨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호기심이 반이상으로 작용해서 바꿔 봤습니다.
스킨은 무료로 배포하는 것 중에서 심플한 종류 몇가지를 찾아본 후 사이드바 있는 스타일에서 이미지가 들어가지 않는것을 고르다 보니까 현재 사용하는 이 스킨이 되었습니다.
스킨명은 CCZ-CROSSV1.2.2.fix 입니다.
신중하게 할 이유도 없고 안좋으면 바꿀 요량으로 버전정보도 알아 보지않고 그냥 깔았습니다.
이 CCZ-CROSSV1.2.2.fix이후 신버전이 또 있는지는 모릅니다.
스킨이 나쁘진 않군요.
모바일에서도 문제 될만하게 거슬리는것도 없습니다.
다만 이 스킨이 좀 느리게 열린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포스팅 숫자가 비슷한 다른 블로그를 열어 보니까 정말로 아티클 부분이 좀 굼뜨군요.
그래서 몇몇분들이 추천하는 대로 스크립트 소스를 조금 손보니까 놀랍게 빨리 열립니다.
기술적인 이유는 모르겠고 일단 체감속도 면에서 이정도면 양호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이 스킨의 아쉬움이 있다면 블로그 타이틀 부분을 조금만 예쁘게 손질했으면 하는 생각이고요..
또 블로그 타이틀 부분이 바로 아래 메인 부분과 따로 노는데 함께 연동해서 움직이면 좋겠다고 생각은 해 봅니다.
내 모니터가 크다보니까 블로그 타이틀 부분은 왼쪽정렬로 벌어지고 오른쪽 홈 관리자 메뉴는 오른쪽으로 벌어져서 메인바디와 따로보이는 느낌도 나고,
블로그 타이틀 크기나 모양도 어드민이 셋팅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정도입니다.
사실 블로그 메인으로 들어 오는 사람은 없겠지만 ,
뒤로 들어 오드라도 일단은 메인이 멋진경우 머무는 시간은 좀 다르리라는 생각에서요..
그리고 반응형 스킨으로 갈아타고 난 이후 약간의 방문자 숫자가 떨어지는 경향은 있었는데 꼭 스킨 교체 탓인지는 모르겠고,
워낙 방문자가 몇 안되는 블로그라서 차이는 미미하거나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처음부터 네이버 유입이 없어서 그러려니 하지만 때가 되면 네이버나 구글로 부터도 유입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하며 별 스트레스 받는 일은 안합니다.
그래도 실수로 라도 네이버 유입이 하나식 있으면 좋은데..
혹시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으로 갈아타겠다는 분에게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스피드 테스트 스크린 캡쳐는 맨 아래 보여줍니다.
체감속도는 괜찮다고 생각되지만 스피드테스트 결과를 수치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는 생각밖으로 별로입니다.
아래는 현재 블로그를 스크린캡쳐 한 것입니다.
반응형 스킨 CCZ-CROSS
스피드테스트 결과입니다.
블로그속도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