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유입이 없는 경우


블로그를 개설한 후 네이버 초기유입 탐구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유입이 없드라도 다음에서의 유입은 기본적으로 잘 되기 때문에 구글에서 조금만 유입이 있다면 운영상 크게 지장은 없지만, 네이버 유입의 큰 메리트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지요.


네이버 유입 극복하기 경험

모든 검색엔진은 나름대로 정책이있습니다.
이 정책은 내부 정책 일수도있고 외부에 요구하는 정책 일수도있습니다.


블로거가 해야 할 일은 일단은 네이버에서 하라는 대로 해야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웹마스터 도구에서 세팅 할것은 다 합니다.
블로그에 본인의 긴 글을 성의 있게 특색있는 카데고리로 발행합니다.
매일 하나 이상의 포스팅을 글 목록이 100개가 될 때까지 꾸준히 발행합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또있다면 링크하고 남의 블로그에도 본인의 URL이 몇곳에는 노출 되도록 합니다.
웹마스터 도구에서 포스팅 마다 수집요청을 해 둡니다.


본인 블로그의 결과  
포스팅 80개일때 네이버 유입이 하루에 1~2개 발생합니다.
포스팅 수와 비례해서 매일 1~2개정도 늘어 납니다.
포스팅 100개가 될때 네이버 유입이 매일 10개 정도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포스팅 140개 될때 유입경로를 보면 파란색갈이 다음유입 사이로 드문 드문 섞입니다.
포스팅 150개 될때부터 다음 유입과 네이버 유입이 비슷해 지는군요.

블로그 개설하시고 네이버 유입이 없다고해서 조급해 하지 마시고 블로그를 롱런 하겠다는 생각으로 포스팅 품질 우선으로 성실하게 작성한다면 어느 시기에 네이버가 인정하게되며 따라서 유입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네이버 봇이 긁어가서 검색에 노출시키는 것의 조건은 적어도 120개 이상의 포스팅을 어느정도 긴 글로 꾸준히 작성하느냐에 따라서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가 내부적으로 인정 하는 포스팅 숫자가 120개 정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때까지 구준히 적당한 량의 텍스트 길이로 포스팅을 하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이제는 구글에서도 이다금 유입이 발생 하기 시작 하는것으로 보면 일단 구글에도 시그널이 들어가나 봅니다.
허긴 구글 봇이나 네이버 봇은 똑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연관글
목록  

2018/10/15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와 구글 유입 완전 없는 이유?

2018/12/28 - [컴퓨터-인터넷-모바일] -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2018/10/22 - [컴퓨터-인터넷-모바일] - 반응형 스킨으로 갈아 탄 이후

2018/10/15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와 구글 유입 완전 없는 이유?

2018/09/30 - [한국의명산-100대명산] - 100대명산 광양 백운산(白雲山) 등산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