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자제 현수막을 보면서..

반응형

산에 술먹으로 갑니까 등산하러 갑니까?

내연산을 등산하고 내려오다 본 현수막입니다.

아직도 이런 현수막을 본다는 것이 영 마음이 개운하질 않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산인들은 이 현수막과 전혀 무관할 것입니다.

아주 일부의 어떤 분들에게 하는 경고라고 보지만 별로 마음이 편치 않은것은 사실입니다.


산에서 술을 먹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발생하는 것을 보다 못해서 이런 현수막을 내 걸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산 들머리나 날머리에 사찰이 있고 이곳을 통과하면서 고성 방가를 한다면 곤란할 것입니다.


또 사찰이 있건 없건 등산인이나 행락객이 음주를 하고 타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선진 시민 의식으로 볼 때 있어서는 안될 행위임엔 틀림없습니다.


계곡이 워낙 좋기 때문에 소풍 온 분들이 음주 방가 할 수도 있겠다는 추측은 됩니다.

어쨋거나 이런 현수막을 내 걸었을 때는 상당한 문제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제 성숙한 나들이 성숙한 등산 자세로 이런 볼성 사나운 현수막이 걸리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사진이 작아서 이 현수막을 내건 당사자가 누구인진 모르지만 누가 되었건 이런 현수막을 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한 때는 등산하고 돌아오는 버스에서 춤판 노래판이 벌어져서 정말 당황스럽던 기억이 납니다.


요새는 산행 버스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곳을 보기가 쉽진 않습니다.
이젠 산에서도 음주는 금해야 하고 이런 일은 서로가 조심하고 지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산행을 마치고 헤어진 후에 또는 헤어지기 전에 간단한 약주 정도는 이해하고 나무랄 이유도 없습니다.

다만 함께 산행을 하고 돌아오는 무리가 술이 취해 있다면 술 먹지 않은 산인들에게 피해가 될 것은 뻔합니다.

다 함께 이런 현수막이 보이지 않도록 노력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등산 음주는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준다고 하지요. 


산행중 음주산행중 음주



2018/12/28 - [등산장비-소모품] - 무릅 보호대 효과와 부작용

2018/10/14 - [등산상식-산악회] - 두번째 바람을 아시나요? Second wind

2018/10/06 - [등산상식-산악회] - 리지(Ridge) 등반기술

2018/10/03 - [등산상식-산악회] - 등산을 하면 병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2018/07/09 - [등산상식-산악회] - 등산할때 이온음료가 좋나 생수가좋나?

2018/07/06 - [운영자에쎄이-토킹] - 등산 블로그를 개설하며 첫 글을 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