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명산 신불산 최단 쉬운 코스 겨울 산행
- 한국의명산-100대명산
- 2022. 1. 7. 15:22
100대명산 신불산 최단 쉬운 코스 겨울 산행 후기입니다.
신불산 최단 코스는 단연 불승사 또는 건암사 아래 논에 만든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다만 자차를 이용할 때만 가능한 코스이며 단체 관광버스를 이용 할 때는 가천마을 주차장에서 출발 해야 합니다.
신불산 등산로는 주로 등억 온천 지구 복합 웰컴센터에서 출발하여 신불공룡능선 일명 칼바위 능선으로 오르는 코스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다만 일기 불순할 때 특히 겨울철 눈이 왔다가 녹을 때는 살짝 빙로가 형성됨으로 위험한 구간으로서 일반인은 객기를 부리지 말라고 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눈 왔을 때나 간단히 빨리 가려고 할 때는 일명 불승사 코스를 택하여 원점 회귀하면 왕복 5KM 정도로서 해발 일천 미터가 넘는 산을 간단히 다녀 올 수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눈이 막 내리고 날씨가 풀릴 때 눈이 녹기 전에 설경을 보기 위해서 빨리 가야 할 때는 이 코스가 가장 좋습니다.
필자도 부산에 겨울 비가 내린다면 즉시 출발해서 신불산을 빠르게 오르면 눈 구경할 수 있었으며 내려 올 때 돌아보면 눈이 다 녹아 없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남부 지역의 다뜻한 기온 때문에 신불산에도 눈이 그리 오래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빠른 산행 코스로 올라야 설경을 놓지지 않으며 이때 이 코스가 위험하지도 않고 유용합니다.
자차로 불승사 또는 건암사 주차장까지 간다면 실제로 왕복 5Km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정확한 거리는 가천리 마을부터 지도에 나와있기 때문에 이정표 기준으로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눈 왔을 때 신불산에서 찍은 사진과 등산 지도(참고도)입니다.
등산코스
불승사/건암사 - 신불재-신불산
등산 코스 난인도 - 보통(주관적).
편도:약 2.5Km
이 구간 거리가 애매합니다.
네이버 지도와 이정표 거리가 차이가 납니다.
연관글 목록
[낙동정맥] - 낙동정맥 영남알프스 영축산(靈鷲山) 등산후기
[부산-경남근교산행] - 영남알프스 간월재-간월산 등산후기
신불산억새장관
바람도쉬어가는 간월재